■ 총칙 (1.5)
주식회사 윕스(이하 "회사")는 회사가 운영하는 WIPSCLIP(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을 이용하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며, 고객에게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개인정보정책을 수립하고 이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이 제공한 개인정보를 법률 및 당사 내부 지침에서 규정한 범위 내에서 이용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안전조치를 당사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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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인정보 수집 범위 및 방법
2.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3.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및 공유
4. 개인정보 처리위탁
5.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6.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
7.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8.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9. 이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10.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를 위한 조치 사항
11.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개인정보 침해 관련 상담 및 신고
12.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 안내
1. 개인정보 수집 범위 및 방법
회사는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수집항목은 아래의 다음과 같습니다.
► 개인정보 수집항목
① 서비스의 신청을 위한 수집
□ 체험회원 가입
- 필수 : 기업명,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 선택 : 부서/팀, 직급/직책, 회사 연락처
□ 계약회원 가입
- 필수 : 기업명, 담당자 이름, 담당자 연락처(회사 내선번호), 담당자 이메일
- 선택 : 부서/팀명, 직급/직책, 휴대폰번호, 발명자 이름, 발명자 직책/직급, 발명자 부서/팀, 대리인 담당자, 대리인 연락처, 대리인 이메일
②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 처리 과정으로 인한 수집
- OS종류, 브라우저 종류, 접속IP, 쿠키, 서비스이용기록, 접속로그
고객이 개인정보를 허위로 제공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금지 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서는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 가입을 만 14세 이상인 경우에 가능하도록 하며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에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수집하지 않습니다.
► 개인정보 수집 방법
회사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홈페이지, 서면양식
2.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고 있으며, 해당 목적 외 사용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 콘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 결제,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발송, 요금추심
□ 회원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3.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및 공유
가. 회사는 고객의 동의 없이 고객의 개인정보 처리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고객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나. 회사가 수집•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본래의 목적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①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②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③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④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⑤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로서 보호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친 경우
⑥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⑦ 법원의 재판업무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⑧ 형(形) 및 감호, 보호처분의 집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개인정보 처리위탁
가.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대한 결제처리 및 이용자 본인인증을 제외한 기타의 목적으로 고객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고객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나. 회사는 개인정보의 처리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법령에 따라 위탁 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위탁 처리하는 정보는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에 국한됩니다.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정보 위탁 처리 시 수탁업체 및 위탁 목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5.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고객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홈페이지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고객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고객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고객이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회사 컴퓨터는 고객 컴퓨터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 내용을 읽고, 고객의 추가정보를 고객의 컴퓨터에서 찾아 접속을 통한 추가정보 입력 없이 고객의 방문을 알 수 있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에서 기존에 수집한 정보를 쿠키에 담아 고객의 PC에 저장할 수는 있지만, 고객의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는 개인정보를 검색, 추출하여 수집하는 기능은 전혀 수행할 수 없습니다.
또한 고객의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를 손쉽게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쿠키 삭제 방법
Internet Explorer 의 메뉴 > 도구 > 검색 기록 삭제
Chrome 의 맞춤설정 및 제어 > 도구 더보기 > 인터넷 사용정보 삭제
고객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고객이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쿠키 설정 허용 여부 지정 방법
Internet Explorer 의 메뉴 >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 정보 탭 > 고급
Chrome 의 맞춤설정 및 제어 > 설정 > 개인정보 및 보안 > 쿠키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의 이용에 불편이 있을 수 있습니다.
6.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
고객은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및 제공에 대해 동의한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회사의 담당자를 통해 『회원탈퇴』를 신청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전화, 이메일 또는 팩스로 연락하면 본인 확인 후 지체 없이 고객의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동의 철회를 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고객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고객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대금의 완제 또는 채권소멸이 되지 않은 경우, 서비스 접수 및 처리 중인 경우, 해소(처리완료)되는 시점까지 고객의 개인정보 이용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가 불가합니다.
7.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가. 관련법령 및 회사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법령에서 규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이용자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보관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보관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보관
② 전자금융거래법
-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 5년 보관
③ 대금결제 및 분쟁처리 등 회사 방침에 의한 보존(서비스 이용약관 제15조, 17조, 18조)
- 접속에 관한 기록 : 5년 보관
④ 부정이용의 배제 등 회사 방침에 의한 보존(서비스 이용약관 제17조, 19조, 22조)
- 부정 이용 기록 : 1년 보관
⑤ 로그인(서비스 방문) 기록
-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 로그인 기록 : 3개월
나. 회사는 고객의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정보(아이디, 이름, 연락처, 이메일, 회사명)를 서비스 이용 계약해지(탈퇴신청, 직권탈퇴 포함) 시에도 상기 명시한 정보보유 사유에 따라 일정기간 보유할 수 있으며,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 회사가 보유기간을 미리 고지하고 그 보유기간이 경과하지 아니한 경우와 개별적으로 이용자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약정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8.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회원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경우,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동안 보관 후 파기합니다.
또한 ‘개인정보 유효기간제’에 따라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삭제 또는 보관하고 있으며, 보관된 개인정보는 1년간 보관 후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9. 이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 개인정보 열람, 정정, 처리정지
고객은 당사가 처리하는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및 처리정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등록된 고객의 개인정보를 언제든지 열람하거나 정정 및 처리정지를 요청 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고객은 회원가입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동의한 내용을 회사 홈페이지 또는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정확성, 최신성 확보
회사는 고객 개인정보의 정확성 및 최신성 확보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관리하기 위해 개인정보 입력 시 입력내용을 사전에 확인하는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오류정보를 발견한 경우 이를 정정하거나 삭제할 수 있도록 하는 절차를 두고 있습니다.
고객이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및 정정요구 시 올바른 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절차나 방법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 본인정보의 제3자 제공사실 통보 요구
고객은 회사가 본인정보를 제 3자에게 제공한 경우 제공한 본인정보의 주요 내용 등을 알려주도록 회사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주)윕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02-726-1100
인터넷: www.wipscorp.com
서면: 서울특별시 마포구 성암로 189 중소기업DMC타워 19층
10.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를 위한 조치 사항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훼손되지 않고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및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비밀번호 암호화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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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해킹 및 바이러스에 대비한 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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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 취급 직원의 관리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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