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윕스(WIPS)" (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WIPSCLIP(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가입 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절차 사항과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란 이 약관에 따라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을 말합니다.
-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회원등록을 한 사람으로 만 14세 이상의 유료회원 및 무료회원을 말합니다.
- "유료회원"이란 공지된 비용(이하 "이용요금"이라 합니다)을 지불하고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말하며, 특별한 설명이 없으면 본 약관에서 회원이라 함은 유료회원을 지칭합니다.
- “무료회원”이란 이용요금의 지불 없이 회사가 허여한 제한된 범위 내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다만, 무료회원에 대한 서비스의 제공 여부는 회사가 정하는 운영정책에 따릅니다.
- “계약회원”이란 사업장에 소속된 계약담당자가 사업장에 소속된 다수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목적으로 당사가 제공하는 제한된 서비스 조건하에서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경우 계약에 종속된 유료회원을 말합니다.
- “회원ID(이하 ‘아이디’라 합니다)”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사 또는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고유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비밀번호”라 함은 아이디로 식별되는 회원의 본인 여부를 검증하기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고유의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해지”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 “홈페이지”라 함은 서비스를 확인하기 위해 회사에서 제공하는 사이트를 말합니다.
- “고객 시스템”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이용계약을 체결한 서비스를 반영하는 계약회원의 시스템을 말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제 1항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이 약관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은 정당한 절차에 따라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 내용에 대해서 그 내용을 홈페이지 화면에 게시하거나, 또는 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 주소를 이용하여 그 사실을 적용일자 7일전에 알려야 합니다. 다만, 홈페이지에 게시된 개정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정기적으로 회사에서 제공하는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의 부정확성, 홈페이지 미방문 등의 사유로 인해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련법령 및 일반적인 전자상거래 관행에 따릅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내의 개별항목에 대하여 개별약관 또는 서비스별 운영정책(이하 “운영정책”이라 합니다)을 정할 수 있으며, 이 약관과 서비스별 운영정책의 내용이 상충되는 경우에는 서비스별 운영정책의 내용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 제 2 장 이용계약 체결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고 합니다)은 이용자의 이용계약 내용에 대한 동의와 회사의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으로 성립됩니다. 회사는 이용승낙의 의사를 해당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이용신청자에게 통지합니다.
(2) 유료회원이 되려는 사람과의 이용계약의 성립 시 회사는 이용요금이 회사에 입금된 것을 확인한 후 승낙합니다. 
 
제 6 조 (회원가입 및 이용신청)
(1)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대한 동의표시 및 회사가 요청하는 제반 정보에 대해 회원가입 양식에 따라 개인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2) 회원 가입은 반드시 실명으로만 가입할 수 있으며, 회사는 실명확인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의 확인조치에 대해서 적극 협력하여야 하며, 만일 이를 준수하지 아니할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가 부정한 것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3) 개인 회원의 경우 필수 기재 항목 : 이름, 기업명,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4) 사업자 회원의 경우 필수 기재 항목 : 기업명, 담당자 이름, 담당자 연락처(회사 내선번호), 담당자 이메일
(5) 회원의 진정한 정보를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아무런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경우 회원의 모든 정보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6) 회원 가입은 만 14세 이상의 개인 또는 사업자(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가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가입은 만 14세 이상에만 허용하며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제 7 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사는 제5조, 제6조의 이용신청 절차에 위배되지 않고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해 이용요금의 입금이 확인된 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해당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그 승낙을 유보 및 보류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의 진정한 정보를 제공하지 아니한 이용신청의 경우
- 회원이 회사에 납부할 이용요금, 가산금 또는 불법 면탈요금을 체불하고 있는 경우
- 회사의 약관을 위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적이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회사의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 기타 회사의 사정으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 8 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제공된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해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2)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및 통지
 
제 9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규와 이 약관이 금지하는 어떠한 행위도 하지 아니하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관리를 위한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여서는 안됩니다. 다만, 의료기사법, 공정거래법, 전기통신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따른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4) 회사는 정확하고 빠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할 경우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복구합니다.
 
제 10 조 (공지 및 통지)
(1) 회사는 회원에 대한 공지 및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회원이 기재한 전자우편 주소로 그 내용을 통지할 수 있습니다. 단, 허위로 기재된 전자우편 주소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으며, 홈페이지에 게시되는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공지 및 통지를 할 경우 3일 이상 사이트에 공지함으로써 고객에게 개별 통지한 것으로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모든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관리할 의무를 가지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3) 회원은 연락처, 이메일 등 인적 사항이 변경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고지할 책임을 지며, 이에 대한 변경 절차를 진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은 제공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이용요금에 대해 납부할 책임을 집니다.
(5) 회원은 회사에 사전 통보 없이 임의로 제3자에게 서비스에 대해 양도 및 증여를 할 수 없으며, 어떤 질권의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6)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 타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행위
-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와 관련된 행위
-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 유포행위
-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 기타 법령에 위배하는 행위



제 12 조 (회원의 게시물)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 등(이하 “게시물 등”이라 합니다)의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의 게시물 등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 등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회사는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회원의 지위승계)
(1) 아래 항목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회원의 지위를 승계합니다.
- 회원의 사망으로 그 지위를 상속 받은 때
- 법인이 다른 법인을 흡수 합병하여 존속하는 법인이 그 사용권을 인수한 때
- 2인 이상의 법인이 하나의 법인으로 신설 합병하여 새로운 법인이 그 사용권을 인수한 때
- 하나의 법인이 2이상의 법인으로 분할하는 경우로써 그 분할된 법인 중 하나의 법인이 그 사용권을 인수한 때
- 하나의 법인으로 확인된 아이디 중 특정 아이디의 담당자가 퇴사한 때
- 그 외 위에 열거된 항목과 유사한 사유가 발생하여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한 때
(2) 위 1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의 지위를 승계한 자는 아래의 항목에 해당하는 사항을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 회원의 모든 변경정보
- 이용요금 고지주소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그 변경되는 이용요금 고지주소
- 이용요금 납입책임자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그 변경되는 이용요금 납입책임자 정보
  

■ 제 4 장 서비스의 이용
   
제 14 조 (서비스 이용시간 및 이용책임)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2) 회사는 긴급한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전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운영상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예고 후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위 1항, 2항, 3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다만, 회사에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5)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요금 및 제공되는 서비스의 내용 안내에 대해 충분한 숙지 없이 서비스 자료를 취사, 선택, 이용하여 발생되는 손해에 대해서는 이용자의 자기책임으로 합니다.

  
제 15 조 (이용요금 및 요금의 납입방법 등)
(1)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확정금액은 서비스 유형별 또는 사전 계약별로 상이하며, 사전에 고지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아래 항목 중에서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 전자결제를 통한 신용카드 결제 (윕스 통합결제사이트를 이용한 결제)
- 무통장 입금
(3) 이용요금 납입책임자는 서비스를 의뢰한 회원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에는 타인을 이용요금 납입책임자로 할 수 있습니다.
(4) 위 3항의 규정에 의한 이용요금 납입책임자는 이용자가 회사에 대하여 부담하는 서비스 이용요금 등 약관에 따른 모든 채무를 이용자와 연대하여 회사에 납입하여야 합니다.
  
제 16 조 (서비스 이용 종료 및 데이터 보존)
(1) 회사가 정한 일정 기준의 기간에 따라 이용자는 계약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이용기간 종료 시 이전의 모든 회원정보는 추후 재가입시에도 복구가 불가능하며, 회사는 이와 관련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서비스 운영정책에서 정한 일정 기간 내에 재가입이 이루어져 회원정보의 복구가 가능한 경우에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복구를 지원합니다. 
 

■ 제 5 장 계약해지 및 청약철회
 
제 17 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1) 제5조, 제6조에 의해 회원 가입한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서비스의 해지 및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요청을 접수한 후 즉시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서비스 접수 및 처리 중 또는 미납금이 있는 경우 등 서비스가 진행 중에 있을 경우 완료된 후 탈퇴 처리가 가능합니다.
(2) 회원의 탈퇴 시 이전의 모든 회원정보 및 서비스 이용내역은 추후 재가입 시에도 복구가 불가능하며, 회사는 탈퇴와 관련된 손해배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아래의 항목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했을 때 일정기간 또는 조건을 정하여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으며, 중지기간 내 중지사유를 해소하지 아니하면 중지기간 종료 후 해당 회원의 서비스를 해지합니다. 다만, 중지기간 내에 중지사유를 해소하면 서비스를 재개합니다.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위해를 가할 우려가 있는 경우
- 이 약관에 언급된 회원의 의무 규정을 위반한 경우
- 서비스 이용 기간 중 제7조 2항의 사유가 적발된 경우
- 회사에 납부할 이용요금, 가산금 등을 지급하지 않는 경우 
(4) 회사는 제7조 2항과 제11조 6항의 사유 중에서 중대한 위반 사유에 대해서는 통지 없이 즉시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탈퇴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8조 (이용계약의 해지 등)
(1)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사의 담당자를 통해 해지가 가능합니다.
다만, 서비스 접수 및 처리 중 또는 미납금이 있는 경우 등 서비스가 진행 중에 있을 경우 완료된 후 서비스 해지 처리가 가능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의 해지를 신청하면 회사는 이용요금을 정산하여 15일 이내로 이용요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해지로 인한 손해배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9 조 (청약철회 및 환불)
(1)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와 이용요금의 과오 납이 있을 때에는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이용요금을 정산하고 남은 잔액, 과오납액의 환불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그 사유를 통지하여야 합니다. 다만, 정상적인 업무처리가 이루어진 경우 회사는 이용요금의 환불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2)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가입 후, 요금 결제하여 계약이 성립되었다 하더라도 계약을 철회하고, 서비스 이용요금에 대한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전액 환불 : 서비스 계약 후, 아래의 경우는 전액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계약일로부터 15일 이내에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환불 요청 시 전액을 환불합니다.
- 일반 상거래 기준에 비추어 환불 요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는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일부 환불 : 서비스 계약 후, 아래의 경우는 이용요금 정산 후 잔액을 환불합니다.
- 서비스 계약일로부터 15일 이내에 제공중인 서비스를 이용하여 이용요금이 발생한 경우는 회사가 규정한 요금정산 방식으로 요금정산 후, 잔여금액에 대한 환불을 합니다.
- 서비스 계약 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365일을 기준으로 하여 30일 단위로 서비스 기간 경과 시 계약금액의 10% 단위로 환불금액이 차감됩니다.

(3) 서비스 계약 후,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내역이 존재하며, 아래 사항에 해당되는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 서비스 계약 후, 서비스 이용내역이 존재하며, 15일이 지난 시점에서 환불을 요청한 경우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4) 회사는 제 18조 (2)의 사유에 해당하는 환불과 관련한 정산 기준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인터넷사이트(https://www.wipsclip.co.kr/service/policy/list.wips)에 공개합니다. 

제 20 조 (불법 면탈요금 등의 징수)
회사는 이용자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배하여 서비스 이용요금 등을 면탈하는 행위를 한 경우 동 면탈한 금액의 2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제 6 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 21 조 (손해배상)
(1) 회사의 과실에 의해 회원이 손해를 입은 경우 회사는 이용요금(손해를 입은 이용요금에 한함)의 3배 이내에서 보상하여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4조 1항, 2항, 3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제 22 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및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고객 시스템의 장애, 변경 등으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이 소유한 단말기의 이상으로 인해 서비스의 제공을 받지 못했거나, 기간통신 사업자 등 전기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회원이 손해 및 불이익을 당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이용자의 단말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제공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7) 회사는 본 약관에서 규정하고 있는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함으로써 오는 회원의 불이익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8) 회사는 홈페이지와 연결된 사이트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으며, 따라서, 연결 사이트와 회원 간에 이루어진 어떠한 거래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에서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3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사와의 사전 동의 없는 각종 자료의 배포 및 유통은 저작권법에 의해 형사처벌 됩니다.
(4) 이용자가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공공질서 혹은 법규에 위반되는 내용이 게재하는 경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5)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에도 삭제가 가능합니다.
  
제 24 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대한민국의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2)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 회원과 회사간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이 약관과 서비스 운영정책을 따릅니다.
(3)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23년 1월 12일부터 적용됩니다.

 
 
■ 총칙 (1.5)
 
주식회사 윕스(이하 "회사")는 회사가 운영하는 WIPSCLIP(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을 이용하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며, 고객에게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개인정보정책을 수립하고 이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이 제공한 개인정보를 법률 및 당사 내부 지침에서 규정한 범위 내에서 이용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안전조치를 당사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지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개인정보와 관련한 법령 또는 지침이 변경된 경우 갱신되고, 회사 정책의 변화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된 내용은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됨으로 이용자께서는 홈페이지를 방문 시 수시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다음의 내용을 포함합니다.
 
1. 개인정보 수집 범위 및 방법
2.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3.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및 공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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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6.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
7.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8.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9. 이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10.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를 위한 조치 사항
11.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개인정보 침해 관련 상담 및 신고
12.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 안내
 

1. 개인정보 수집 범위 및 방법

회사는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수집항목은 아래의 다음과 같습니다.
 
► 개인정보 수집항목
 ① 서비스의 신청을 위한 수집
   □ 체험회원 가입
  - 필수 : 기업명,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 선택 : 부서/팀, 직급/직책, 회사 연락처
  □ 계약회원 가입
  - 필수 : 기업명, 담당자 이름, 담당자 연락처(회사 내선번호), 담당자 이메일
  - 선택 : 부서/팀명, 직급/직책, 휴대폰번호, 발명자 이름, 발명자 직책/직급, 발명자 부서/팀, 대리인 담당자, 대리인 연락처, 대리인 이메일
 
②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 처리 과정으로 인한 수집
     - OS종류, 브라우저 종류, 접속IP, 쿠키, 서비스이용기록, 접속로그
 
고객이 개인정보를 허위로 제공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금지 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서는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 가입을 만 14세 이상인 경우에 가능하도록 하며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에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수집하지 않습니다.
 
  ► 개인정보 수집 방법
 회사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홈페이지, 서면양식
 

2.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고 있으며, 해당 목적 외 사용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 콘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 결제,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발송, 요금추심
 
□ 회원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3.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및 공유
 
가. 회사는 고객의 동의 없이 고객의 개인정보 처리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고객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나. 회사가 수집•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본래의 목적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①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②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③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④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⑤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로서 보호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친 경우
⑥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⑦ 법원의 재판업무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⑧ 형(形) 및 감호, 보호처분의 집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개인정보 처리위탁
 
가.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대한 결제처리 및 이용자 본인인증을 제외한 기타의 목적으로 고객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고객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나. 회사는 개인정보의 처리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법령에 따라 위탁 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위탁 처리하는 정보는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에 국한됩니다.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정보 위탁 처리 시 수탁업체 및 위탁 목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5.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고객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홈페이지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고객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고객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고객이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회사 컴퓨터는 고객 컴퓨터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 내용을 읽고, 고객의 추가정보를 고객의 컴퓨터에서 찾아 접속을 통한 추가정보 입력 없이 고객의 방문을 알 수 있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에서 기존에 수집한 정보를 쿠키에 담아 고객의 PC에 저장할 수는 있지만, 고객의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는 개인정보를 검색, 추출하여 수집하는 기능은 전혀 수행할 수 없습니다.
또한 고객의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를 손쉽게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쿠키 삭제 방법
Internet Explorer 의 메뉴 > 도구 > 검색 기록 삭제
Chrome 의 맞춤설정 및 제어 > 도구 더보기 > 인터넷 사용정보 삭제
 
고객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고객이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쿠키 설정 허용 여부 지정 방법
Internet Explorer 의 메뉴 >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 정보 탭 > 고급
Chrome 의 맞춤설정 및 제어 > 설정 > 개인정보 및 보안 > 쿠키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의 이용에 불편이 있을 수 있습니다.
 

6.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

고객은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및 제공에 대해 동의한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회사의 담당자를 통해 『회원탈퇴』를 신청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전화, 이메일 또는 팩스로 연락하면 본인 확인 후 지체 없이 고객의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동의 철회를 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고객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고객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대금의 완제 또는 채권소멸이 되지 않은 경우, 서비스 접수 및 처리 중인 경우, 해소(처리완료)되는 시점까지 고객의 개인정보 이용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가 불가합니다.

 
7.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가. 관련법령 및 회사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법령에서 규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이용자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보관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보관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보관
②  전자금융거래법
    -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 5년 보관
③ 대금결제 및 분쟁처리 등 회사 방침에 의한 보존(서비스 이용약관 제15조, 17조, 18조)
    - 접속에 관한 기록 : 5년 보관
④ 부정이용의 배제 등 회사 방침에 의한 보존(서비스 이용약관 제17조, 19조, 22조)
    - 부정 이용 기록 : 1년 보관
⑤ 로그인(서비스 방문) 기록
      -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 로그인 기록 : 3개월

나. 회사는 고객의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정보(아이디, 이름, 연락처, 이메일, 회사명)를 서비스 이용 계약해지(탈퇴신청, 직권탈퇴 포함) 시에도 상기 명시한 정보보유 사유에 따라 일정기간 보유할 수 있으며,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 회사가 보유기간을 미리 고지하고 그 보유기간이 경과하지 아니한 경우와 개별적으로 이용자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약정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8.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회원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경우,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동안 보관 후 파기합니다.

또한 ‘개인정보 유효기간제’에 따라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삭제 또는 보관하고 있으며, 보관된 개인정보는 1년간 보관 후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9. 이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 개인정보 열람, 정정, 처리정지
고객은 당사가 처리하는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및 처리정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등록된 고객의 개인정보를 언제든지 열람하거나 정정 및 처리정지를 요청 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고객은 회원가입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동의한 내용을 회사 홈페이지 또는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정확성, 최신성 확보
회사는 고객 개인정보의 정확성 및 최신성 확보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관리하기 위해 개인정보 입력 시 입력내용을 사전에 확인하는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오류정보를 발견한 경우 이를 정정하거나 삭제할 수 있도록 하는 절차를 두고 있습니다.
고객이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및 정정요구 시 올바른 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절차나 방법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 본인정보의 제3자 제공사실 통보 요구
고객은 회사가 본인정보를 제 3자에게 제공한 경우 제공한 본인정보의 주요 내용 등을 알려주도록 회사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주)윕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02-726-1100
인터넷: www.wipscorp.com
서면: 서울특별시 마포구 성암로 189 중소기업DMC타워 19층
 

10.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를 위한 조치 사항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훼손되지 않고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및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비밀번호 암호화 관리
회사 홈페이지의 회원 아이디,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됩니다.
 
나. 해킹 및 바이러스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 취급 직원의 관리 교육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관련 취급을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 상의 문제로 아이디와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1.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개인정보 침해 관련 상담 및 신고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소 속 : 데이터플랫폼사업부
- 이 름 : 박은영
- 연락처 : 02-726-1273
- 이메일 : help@wips.co.kr

□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 부서명 : C/S센터
- 담당자 : 배혜림
- 연락처 : 02-726-1105
- 이메일 : hiju@wips.co.kr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①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privacy.kisa.or.kr / (국번 없이)118)
② 개인정보보호협회 (www.eprivacy.or.kr/ / 02-550-9500)
③ 대검찰청 과학수사부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 / 02-3480-3570)
④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182)
 

12.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 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이 법령 및 내부방침 또는 보안기술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 안에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개인정보처리방침 버전번호 : 1.5
- 개인정보처리방침 공고일자 : 2023년  8월  31일
-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자 : 2023년  9월  7일


 

 

 
 

약관



(1)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와 이용요금의 과오 납이 있을 때에는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이용요금을 정산하고 남은 잔액, 과오납액의 환불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그 사유를 통지하여야 합니다. 다만, 정상적인 업무처리가 이루어진 경우 회사는 이용요금의 환불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2)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가입 후, 요금 결제하여 계약이 성립되었다 하더라도 계약을 철회하고, 서비스 이용요금에 대한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① 전액 환불 : 서비스 계약 후, 아래의 경우는 전액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계약일로부터 15일 이내에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환불 요청 시 전액을 환불합니다.
- 일반 상거래 기준에 비추어 환불 요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는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일부 환불 : 서비스 계약 후, 아래의 경우는 이용요금 정산 후 잔액을 환불합니다.
- 서비스 계약일로부터 15일 이내에 제공중인 서비스를 이용하여 이용요금이 발생한 경우는 회사가 규정한 요금정산 방식으로 요금정산 후, 잔여금액에 대한 환불을 합니다.
- 서비스 계약 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365일을 기준으로 하여 30일 단위로 서비스 기간 경과 시 계약금액의 10% 단위로 환불금액이 차감됩니다.

(3) 서비스 계약 후,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내역이 존재하며, 아래 사항에 해당되는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 서비스 계약 후, 서비스 이용내역이 존재하며, 15일이 지난 시점에서 환불을 요청한 경우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환불정책

환불 기준 계약시작일 전 계약시작일 후
서비스 미이용 서비스 이용
전액 환불 계약 취소 및 환불 가능
단, CUSTOM은 기획∙개발 진행 시,
‘서비스 이용’에 대한 환불 규정 적용
15일 이내 환불 요청시 -
일부 환불 - 15일 경과 후 환불 요청시,
30일 단위로 계약금액의 10% 차감 후 잔액
15일 이내 환불 요청시,
계약금액 – (계약금액 * (사용일수/365))
환불 불가 - - 15일 이후 환불 요청시

환불절차

  • 01

    환불신청

    WIPS 담당자에게 신청
    및 환불신청서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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